및 소프트웨어가 작곡자의 취향과 편의성에 따라 이용되는 장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작곡자가 창작한 곡의 성격과 장르별로 그 기술 및 기기가 다양하게 나타난다. 특히, MIDI와 관련한 소프트웨어인 케잌워크(Cakewalk), 마스터4, 노테이터 로직 등 시퀀싱 프로그램은 댄스음악인 경우에는 노테이터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
음악이 우리나라 브랜드를 높이고, 문화산업 콘텐츠 수출과 국부를 창출하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 다음 기사들은 각 국가별 한류열풍에 대해 소개한 글들로서 현재 분석중인 SM엔터테인먼트사 소속 연예인들에 관련된 기사들이다.
1. 뉴스로 본 해외 한류열풍
<유럽>
SM타운의 파리 공연이
음반을 제작해 유통하는 음반사는 20여개다. 연간 4천억 (길거리 블랙마켓은 제외)에 이르는 음반시장에 정보통신업계가 진군을 시작한 건 10여개 IP(정보제공)사업자들이 MP3파일을 판매하면서부터이다. 음반업계는 음원을 빌려준 대가만 받고 온라인 음반시장에는 직진출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 시장은
해외시장 현황분석 등을 통해 한류의 문제점을 도출하였다. 또한 각 국가가 추진해 온 문화상품의 해외진출전략을 살펴보고, CSF(Critical Success Factor)모델을 통해 주요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한 후 한국 문화상품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으로써 향후 한류의 지속화를 위한 실행전략을 제시하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