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창음악[合唱音樂, choral music]
합창을 위한 음악 또는 그 음악작품.
·범위·
넓게는 제창 또는 모노포니도 포함하나 좁게는 14세기 이후 본격화된 서유럽의 폴리포니에 의한 다성부(多聲部) 성악곡만을 가리킨다.
·합창음악의 발전·
유럽의 합창음악은 교회 종교음악을 중심으로 발전하였
가곡의 기악화라고 할 수 있는 피아노 소곡과 그것들을 몇 곡 또는 몇 십곡을 모아 만든 자유 모음곡은 가곡과 함께 중오한 음악적 산물이다. 가곡의 특징은 첫째, 시문학을 기초로 한다는 것, 둘째, 규모가 작다는 것, 세째, 선율 중심이라는 것, 네째, 생활 주변의 제재가 많다는 것, 다섯째, 사람의 목
Ⅰ. 개요
하이든은 오스트리아, `교향곡의 아버지`로 교향곡의 형식을 확립하였다. 로나우에서 목공의 아들로 태어났는데, 양친은 음악에 대한 이해가 많았다. 8세에 빈의 성 스테파노 대성당의 어린이 합창단원이 되어 본격적으로 음악을 공부하였다. 1760년경부터 음악가로서의 명성이 나기 시작하
음악의 견실한 구성법과 이론을 배웠는데, 이는 그의 음악적 생애의 초석이 되었다. 그러나 이후 1850년까지는 브람스의 고난의 시대가 계속되었다. 가정 사정으로 학교를 중퇴하고, 가계를 돕기 위해 술집 ·식당 ·사교장 등을 돌면서 피아노 연주를 하였으며 여가가 나면 피아노 개인지도, 합창단의 지
합창이나 독창 같은 다양한 형태의 음악으로 도입부의 소개를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은 서곡이라고 하면 연주회용으로 작곡된 곡이든 극음악에 사용되는 곡이든 관현악곡 형식으로 된 음악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나. 작곡가 로시니(G. A. Rossini 1792~1868)에 대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