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학생들은 구체적인 음악적 활동과 도구를 제공받음으로써 음악과 쉽게 접할 수 있다. 수업에서 창작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은 그 활동에 필요한 음악의 형식, 구조, 리듬, 화성, 가락, 셈여림, 빠르기, 음색, 형식 등에 대하여 학습하고, 그러한 과정은 음악적 개념의 실제적인 응용을 필요로
과정이 음악의 감각발달과 창의적 사고 형성에 깊은 영향을 준다. 소리는 음악 소리뿐만 아니라 신체를 이용하여 만들어 내는 소리, 생활 용품, 도구를 이용하여 만들어 내는 소리 등 모든 것이 여기에 포함된다. 따라서 교사는 여러 가지 의도된(여러 가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학습 자료를 준비하고
방법이다. 그것이 어느 정도는 중고생 시절부터 예체능교육을 통해서 계발되어져야함은 말할 것도 없다.
결국 이제 우리의 음악교과의 평가는 「성악이나 기악을 누가누가 더 잘하나」의 점수따기식 평가에서 벗어나서 좋은 아리아나 명곡을 들을 줄 알고 부를 줄 아는 문화인의 교양을 위한 방향으
습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게된다. 매일의 현장실습이 끝나면 5시부터 30분간 수퍼비전을 하게된다.
(2) 실습에 임하는 자세
∘실습기관에서 준비한 모든 계획과 프로그램에 성실함과 열정을 가지고 임하며,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실습을 지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기쁘게 응답할 수 있도
<비의 주제선정 이유>
유아는 생활 속에서 우연히 만나는 사회적 물리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계속해서 인지 구조를 재구조화 한다. 또한 지적, 사회적, 정서적, 감각 운동적 경험은 서로 분리되지 않으며 이전의 경험이 새로운 경험과 통합되어 지식을 구성해 나간다. 때문에 유치원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