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데거는 인간다움이란 존재진리를 개현하는 ‘현존재(Dasein)’로서의 인간 본질을 의미한다고 주장하였다.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폭넓게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해 보고자 한다.
음악적 요소 등의 극적인 제시의 방법을 도입은 다양한 형식의 참신성을 보여주었으며 한국연극의 현대성은 이근삼에 의해 가능해진 것이라고 말할 만큼 무대기법에 있어 선구적인 실험정신을 보여준 획기적인 작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이근삼에 대한 평가는 국문학사에 큰 획을 그었음에도 불구하
Ⅰ. 서론
문화예술관객들이 실제적으로 소비에 이르기까지의 결정은 개인 스스로의 생각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관객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사회적 환경 요소의 영향을 받게 된다. 구체적인 유형을 살펴보면 개인의 영향을 비롯하여 집단, 가족, 각자 가속해있는 사
**고전시가론
*1강. 제1장 총론
1.1. 고전시가의 개념 (p.2~)
1) ‘고전’의 개념
① ‘현대’와의 대립적 관계 속에서 의미를 지닐 수 있는 상대적 개념
② ‘고전’에는 ‘오늘날’과 쌍관항을 이루는 ‘옛날’이라는 뜻의 시간개념도 포함되나 가치개념이 더 강함
③ 한국적 특수성에 의해 의미가
2.교육철학 : 교육의 본질(교육목적)을 철학적 수준(열린 자세)에서 철학적 방법으로 연구하는 학문. 교육을 통해 어떤 종류의 인간을 기를 것인가?
5.교육사회학 :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교육체제 내의 사회 현상을 사회학적 관점에서 연구하는 것을 가리킴. 교육체제 틀 안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