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 모테트 (Motetus,Motet,Motette)
정 의 : 모테트는 일반적으로 가사가 라틴어이며, 악기 반주가 없이 다성으로 부르는 종교적인 내용을 가진 서악곡을 말한다. 그리고 모테트는 오르가눔에서 발달된 것으로 역사가 대단히 오래된 다성 성악곡이며,오늘날까지도 작곡가들에게 사랑 받는 음악 형식이다.
합창 등으로 나뉘어진다. 합창의 표준 형태는, 혼성인 경우 4부합창 동성인 경우는 남성 4부합창(테너2부와 베이스2부), 여성 3부합창(소프라노, 메조 소프라노, 알토)이다. 또, 기악 반주를 수반하지 않는 합창 양식은 〈아 카펠라〉라고도 하며, 르네상스 시대의 팔레스트리나 등이 대표적인 음악가이다
비로소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 후 그는 죽을 때까지 런던에 거주하였고 시신도 웨스트민스터 교회당에 있다. 그는 1741년까지 기악음악, 합창음악, 오라토리오, 오페라 등에 손을 대보았지만 '수상음악' 등 몇 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가 원하던 오페라에서는 계속 흥행에 실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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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창과 응창이라는 용어는 히브리 문화의 초기 영창에서부터 베니스 악파(약 1527~1612년)의 복잡한 이중 합창과 다중 합창에 이르기까지 수세기 동안 합창에서 중요하게 취급되어 왔다. 신전 숭배에서 교창과 응창의 도입은 중요했다. 왜냐하면 종교 음악에서 독창은 초창기에도 나타났기 때문이다.
합창들이 공존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들 부르는 원시문화라고 하는 원주민들의 합창과 매일 극장에서 올려지는 합창 사이에는 너무나 큰 갭이 있으며 우리 나라처럼 가락이 모두 단 음악 Monophony 인 경우와 서양의 화려한 르네상스 다성 음악 Polyphony 처럼의 차이도 공존한다. 그렇다고 어느 문화가 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