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의목적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공연 이벤트에서의 음향은 단순히 목적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과 아울러 음질의 보다 정확한 보상을 욕구하게 되었다. 즉 이벤트에서의 음향은 전달하기를 원하는 내용들을 최상의 음질보상 효과를 거쳐 많은 대중에게 전달하는
음향,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한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정보통신부는 ꡒ디지털 컨텐츠ꡓ를 첨단 IT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정보통신망, 디지털방송
방송과 종합유선방송, 위성방송등으로 구분될 수 있으나 컨텐츠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한다는 기본적인 사업구조는 동일하다.
1-1. 방송산업 개요 및 시장규모
지상파 방송은 무선전파를 이용하여 지상의 무선국을 통해 영상 또는 음향을 내보내는 방송으로서
광고도 필요 없게 된다. 광고의 중요한 기반이 상표이기 때문이다. 상표에 투자를 하지 않는 만큼 마케팅이 어려워지게 되고, 더불어 광고도 어려워진다. 여기에 대한 대안으로 M&A를 제시하는데, 브랜딩의 차원에서 M&A가 가능하다. 2년 전 LG가 인수한 Zenith의 경우 기술적인 차원에서의 M&A였지만,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