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가정의례는 인간이 일생을 통해 치러야 하고 죽어서도 치루게 되는 의식이다. 이런 의식을 통해 인간은 참된 인간으로 자리잡는다 할 수 있다. 관례를 통해 사회의 인격체로의 성숙을 겪게 되며, 혼례를 통해 서로간의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을 경험한다. 그리고 상례를 통해 인간의 유한성을
국가궁중행사로 바뀐 것
주의 : 민중행사가 국가행사로 바뀐 것일 수 있으나, 반대로 국가행사가 민중행사로 바뀐 것일 수 있다는 생각이 필요하다.
* 참고 : 왕권을 상징하는 물건으로 칼, 옥쇄, 동경(거울), (왕관장식)곡옥(태아, 재생의 의미)
● 함경지방의 돈돌라리(10~20년대 창작민요)
- 인민의
종교가 서로 침범하지 않으며 공존할 수 있게 하였다. 그러나 20세기 들어 힌두교의 이러한 관용성은 그 영향력을 잃어가고 있다. 인도의 J.네루는 이러한 현상은 종교적 차이가 아니라 종교문제가 정치 문제화되면서 나타났다고 주장하였다.(ex)신정권 붕괴) 즉 현대에 들어 세속국가로 바뀐 오늘날의
부족국가 시대부터 떡을 만들어 먹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시대에 떡의 주재료가 되는 곡물이 생산되고 있었고, 떡을 만들어 먹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시대에 떡의 주재료가 되는 곡물이 생산되고 있었고, 떡을 만드는데 필요한 갈판과 갈돌, 시루가 당시의 유물로 출토되고 있기 때문이다.
종교가 없어서 유럽, 미국보다도 더 개방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양성적인 공간에서는 또 유교적인 이중적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전통 때문에 서구 국가들에 비해 오히려 패쇄적인 부분도 많다.
2002년 통계자료 결과 만 19세 미만 일본 청소년들의 성 경험률이 93%(세계 1위)이지만 국가 5%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