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3. 비정숙설
신체의 특정 부분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해 의복이 사용되었다고 보는 학설이 바로 비정숙설이다. 일부 원시사회에서는 평범한 여성들이 평소에는 나체로 생활하고 결혼식에만 옷을 입었으며 항상 옷을 입는 경우는 매춘부에 한정되었다. 비정숙설은 노출과 은폐라는 측면에
패션 산업은 패션이나 유행이라고 하는 시간과 싸우며 사람들의 욕구를 탐색하면서 시대를 꾸며내는 매력적인 산업이다. 또한 어떤 상품을 가지고 사람들을 매료시킬 수 있나 늘 고민하고 이를 실제로 제공하는 일로 숙명 지어진 산업으로서 의복이라는 물건을 팔면서도 그 실제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
의류산업의 발전 시가와 양상은 조금씩 다르다. 다만 특정 섬유 부문에서의 강점과 패션디자인 기술의 조합으로 의류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킨 국가들이 패션산업국으로서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보인다.
SPA가 뜨고 있다
옷은 기본적으로 인간의 신체를 보호함
의복이 발달함
<블리오>
튜닉형의 원피스, 헐렁한 몸통과 소매부리가 넓은 원피스 드레스 형태이며, 12세기부터 상체가 몸에 끼고 길이도 발등을 덮는 길이로 바뀌었다.
<쉥즈>
일종의 속옷으로 보통 견이나 얇은 모, 몸에 꼭 맞고 소매가 좁은 형태이다.
2.고딕시대의 복식(13-15세기)
-군복이
스타일, 로맨틱 스타일, 크리놀린 스타일, 버슬 스타일로 실루엣이 유행하였다. 20세기 이후부터는 약 10년 주기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 하였고, 실루엣에 변화를 주었다. 현대 사회에서는 교통수단과 의류재료, 섬유봉제업 등의 발달로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유행의 주기가 빨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