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사용을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변인이며, 긍정적 자기평가를 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음을 밝히고 있다. Sins et al(2007)의 연구에서는 컴퓨터 기반 모델링 과제를 수행하면서 학습자들이 가진 자기효능감이 깊이 있는 정보처리전략, 학업성취와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으며 깊이 있는 정
행동주의 이론 & 인지주의 이론
1. 행동주의 이론
행동주의 이론에서 보는 학습은 "환경의 조성에 따른 학습자의 행동의 변화"이다. 즉,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여러 활동을 학습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학습은 크게 세 가지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
1) 강화의
전략을 휴지통에 버려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몇 년간 고민하던 끝에 인텔은 훗날 무어의 법칙이라 명명되는 진리를 깨닫는다. 바로 "18개월 주기로 칩의 성능은 2배 증가하는 반면 가격은 절반으로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이러한 진리를 깨달은 인텔측은 시장의 리듬을 탈 수
의미와, 그들의 전략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왔다. 이번 소비자 행동론 팀 과제를 계기로 Starbucks가 걸어온 지난 날과 기업 문화에 대해 살펴보고, 그들이 추구하는 특징적 마케팅 기법들이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철저히 Starbucks의 기업 마케터 입장에서 생각해 본
이루도록 설계된 어플리케이션의 집합체로써 차세대 비즈니스 시스템을 대표한다』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생산재고관리협회(APICS)는 ERP를 『고객의 주문접수, 생산, 선적, 그리고 회계처리에 필요한 기업전체의 자원을 확인하고 계획하는 회계 중심의 정보시스템』이라고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