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물들을 우연치 않게 접하게 된다. 이처럼 광고는 이제 공기나 물처럼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의 일부로 자리 매김을 했으며,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경제, 사회, 문화 및 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되었다.
광고들은 하나의 이미지로써 실재를 표현, 반영하기도 하지만 엄연히 실재와는 다른
이미지를 내세워 홍보를 진행한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영화에 대한 특정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야구영화’ 혹은 ‘선동렬 감독의 실화를 담은 이야기’정도로 말이다. 야구장 현장홍보는 실제 영화내용과 큰 괴리를 느끼게 하는 마케팅 실패사례이다.
③ 개봉 시기 미스
영화 <스카우트>는 2
대한 대중의 수동적인 향유에서 보다 적극적인 수요로의 변화이다. 팝 아트의 출현과 함께 사실상 회화의 광고포스터는 신문, 잡지의 삽화 거리 또는 인물의 사진, 만화, 기타의 일상적 이미지의 복제와의 경제성은 소멸되었다.
대중매체시대에 있어서의 팝아트의 혁신성은 기존의 고급 미술, 순수
사진, 기호(지표, 도상, 상징물), 만화, 포스터나 광고물, 컴퓨터 그래픽 등을 들 수 있고 동적인 영상물의 종류로는 보통 TV, 영화, 텔레비전 광고물,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광고, 컴퓨터 그래픽의 경우는 정지된 영상물과 동적인 영상물의 범주에 동시에 속하기도 한다.
영화 상영실을 마련함으로써 단순한 판매의 공간을 넘어서 문화 예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문화체험공간이 되는 방법이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는 편안한 시간과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호의적인 태도를 이끌어 내 기업 이미지가 한층 좋아 질 것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