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시에도 등장하듯이 당시 장안에는 서역의 미인들이 들어와 있었다 하니 그녀 또한 서역 계통이 아니었겠나 하는 이야기도 있다. 그녀는 본래 현종의 아들 수왕의 비였는데, 현종은 그만 그녀의 미모와 훌륭한 가무에 정신을 빼앗겨, 급기야 그녀를 여도사로 만들었다가 다시 궁중에 불러들여 귀
중국 고전시가의 황금시대이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것에는 2천 2백여 시인이 창작한 5만여 수의 시가가 있다. 시가의 내용은 대단히 풍부하며, 당대 역사발전의 전모와 사회생활의 각 방면을 반영했다. 또한 당시는 그 수량뿐만 아니라 그 題材, 형식, 기교, 사상 등의 여러 면에서 최고의 경지에 이르
현종까지 약 100년간)·성당(盛唐:현종∼숙종 50년간)·중당(中唐:代宗∼文宗 70년간)·만당(晩唐:문종∼唐末 80년간)의 4기로 나누고 있다. 특히 관리를 임용하는 선거에서 작시(作詩)를 중요시하였기 때문에 시는 공전절후의 성황을 이루어 오언 및 칠언의 율시와 절구의 형식이 완성되어 성당기에 이백·
중국 최대의 시인이며, 시선(詩仙)이라 불린다. 1,100여 편의 작품이 현존한다. 그의 생애는 분명하지 못한 점이 많아, 생년을 비롯하여 상당한 부분이 추정에 의존하고 있다. 그의 집안은 간쑤성[甘肅省] 룽시현[짱西縣]에 살았으며, 아버지는 서역(西域)의 호상이었다고 전한다. 출생지는 오늘날의 쓰촨
중국 고전시가의 황금시대이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것에는 2천 2백여 시인이 창작한 5만여 수의 시가가 있다. 시가의 내용은 대단히 풍부하며, 당대 역사발전의 전모와 사회생활의 각 방면을 반영했다. 또한 당시는 그 수량뿐만 아니라 그 題材, 형식, 기교, 사상 등의 여러 면에서 최고의 경지에 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