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근본주의자들의 급진화는 주로 정권의 탄압의 결과였다.
한편으로 종교의 사회통합적 기능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슬람저항세력의 위협을 빌미로 시민사회를 동원하면서 이루어진 국가의 사회통합과정의 부산물인 이슬람주의자들과 시민사회는 서로 간에 또는 정권과의
Ⅱ. 본론
1.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이슬람
1) 서양과 이슬람의 역사
이슬람권과 아랍국가의 반미감정이 세계 전역을 자신의 '치안과 보호'하에 두고자 했던 미국의 제국주의적 팽창정책의 소산으로 비교적 근래에 형성된 것인 반면 이슬람권에 대한 유럽 및 서방세계의 불신과 적대감은 십자군 전
이슬람을 얘기하는데 있어 종교를 빼놓을 수 있다. 이슬람의 특징은 무엇보다 무함마드를 통해 계시된 하나님의 종교로서 믿는 만큼 행동하라는 정교일체의 사상과 알라 외엔 그 어떤 다른 신을 섬기는 것을 용서하지 않는 유일신 사상이다. 특이하게 이슬람에선 성직자제도가 없다. 물론 예배할 때 맨
이슬람은 무하마드(Muhammad)에 의해 시작된 종교이고 그의 추종자들을 무슬림(Muslim)이라 부른다. 무하마드는 서기 570년 아라비아의 서부 지역에 위치한 메카(Mekka)라는 도시에서 출생하였다. 당시 메카는 우상종교의 중심지이자 부유한 상업도시였다. 당시 아랍부족 중 가장 유력하던 꾸라이쉬족이 메카
일부가 도시지역에 살지만 대부분은 주로 농촌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그들의 주산물인 플랜틴, 바나나, 카사바, 마, 타로 고구마는 지역시장에 내다 팔고 코코아는 수출한다.
사회조직의 기초는 지역별로 분포된 모계씨족집단이다. 한 혈통집단에 속하는 사람들은 가옥 건축, 농경, 도로 포장, 장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