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에선 성직자제도가 없다. 물론 예배할 때 맨 앞에서 예배를 인도하는 이맘이라는 것이 있고 이슬람 초기부터 예언자 무함마드의 언행과 유산을 모아 정리하고 해석한 이슬람법 ‘샤리아’를 체계화시킨 학자집단인 ‘울라마’가 있지만 결정적으로 인간과 신 사이엔 어떠한 영적 중간 매개체도
이슬람력의 원년으로 삼았다.
메디나로 이주한 무함마드는 그곳에서 최초의 이슬람공동체인 움마(Umma)를 형성하고 급속한 발전을 이룬 끝에 이주 10년 후에는 메카를 점령하였다. 이 때부터 7세기 초반에 이슬람은 질풍노도처럼 메소포타미아, 북아프리카, 팔레스타인, 시리아등을 이슬람화 하였고, 71
인도네시아 군도의 이슬람화 과정과 해상무역 국가들의 정치적, 경제적 발전을 선도해온 것이 아유타야 왕국에 크게 자극이 되었다. 이들 지역과 마찬가지로 아유타야 왕국은 이슬람 종교와 해상 무역을 유럽과 중국대륙과의 교류와 이에 부수되는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이는 계기로 삼았다.
아유타야
이슬람 문화의 점진적인 프랑스 잠식과 2000년 이후 프랑스의 시대적 배경을 함께 생각한다면 다양한 해석이 도출 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자유와 평등의 나라 프랑스가 부르카 금지법을 가결하게 된 시대적 배경을 조사하고 부르카를 씌워야만 하는 이슬람의 현실분석을 통해 그 가운데 유린당하고
서론
2010년 9월, 니캅 착용 금지 법안 가결
- 프랑스 상원
2011년 4월, 부르카 착용 금지 법안 시행
- 라이시테
- 공공의 안전
- 이슬람 문화의 점진적인 프랑스 잠식
- 2000년대 이후 프랑스 시대적 배경
부르카 금지법과 이슬람 사이에서 유린당하는 여성 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