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에서 발흥했다. 꿈과 꿈의 해석은 고대인들에게나 후대인들에게나 모두 존재했으며, 이슬람 이전의 종교와 민족들에게도 존재했다. 그러나 그들은 꿈의 해석은 우리에게 전해지지 않는데, 그 까닭은 꿈의 해석에 관한 무슬림들의 논의에 만족해왔기 때문이다. 어쨌든 모든 인간은 꿈을 꾸고 그
여성의 이동의 자유는 물론 사회 활동의 많은 영역을 확보해 주고 있다. 따라서 무슬림여성의 ‘히잡’ 착용이 여성에 대한 속박이라든지 혹은 자유를 박탈하는 현상이라고 말할 수 없다. 또한 그것은 이슬람 문화의 독특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서구적 시각에서 탈피해 상대주의 원리에 입각
이슬람은 오직 ‘알라’만을 믿는 유일신 교리의 종교로서 신성에 관해서는 어떠한 복수적 개념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따라서 기독교의 삼위일체론 같은 교리는 즉각 배격한다. 그 때문에 무슬림들은 그들이 가장 훌륭한 일신교도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산다.
또한, 무슬림들은 이슬람을 ‘인간이 신
무슬림들이 뜻하는 알라가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사랑, 정의, 그리고 진리라는 속성이 이슬람의 알라에게도 있긴 하지만 기독교의 하나님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슬람의 알라에게는 알라와 피조물과의 인격적 관계가 부재한다. 인간은 알라의 종일 뿐이다(꾸란19:93).
기독교와 이슬람, 두 종
여성에게 불리할 수밖에 없는 법규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로써 무슬림여성의 지위는 낮은 자리로 고착화될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참고도서 중 한 권을 골라 우리에게 알려진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이슬람이라는 이미지와 현실 속의 이슬람과 무슬림들의 삶이 어떻게 다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