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도 있다. 이는 이스람 문화에 같이 동참하여 그들과 상생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마음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의 서양문화’ 교재의 4장 “서구와 이슬람사회” 부분의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간략히 밝히기로 하자.
이슬람과 이웃한 정교, 힌두, 아프리카, 서구 크리스트교 문화 사이에 놓여 있다. 거시적 차원에서 보면, 지배적 대립은 서구 대 비서구의 양상으로 나타나겠지만, 가장 격렬한 대립은 이슬람사회와 아시아 사회, 이슬람사회와 서구사회에서 나타날 것이다. 미래의 가장 위험한 충돌은 서구의 오만함,
Ⅰ. 서론
2001년 발생한 미증유의 9.11 테러 사건은 테러리즘의 전통적 개념을 바꾸고 국가안보와의 관계를 재 인식토록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테러리즘이라고 하면 종교나 민족, 국경, 이데올로기 등의 차이에서 오는 대립 과정에서 갈등의 주체들이 상대에게 가하는 물리적, 심리적 위
사회복지)의 변천과정
한국의 사회변동에 따른 사회복지실천과 더불어 불교계의 사회복지 변천과정을 살펴보면, 근․현대의 불교계는 국제적인 원조나 자선단체들에 의한 사회사업을 앞세운 서구 종교에 대응할 만한 체계를 갖추지 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와 더불어 유입되기 시작한 서구의 사
혁명기구나 정치적 이데올로기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인이나 사회 혹은 정부를 협박하거나 혼란스럽게 하여 자유민주주의의 파괴를 목적으로 하는 불법적인 정치적 극단주의의 한 형태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한 폭력이나 강제와는 달리 조직적, 집단적으로 행하여지는데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