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계는 종파를 막론하고 그 바탕 이념에는 ‘이웃 사랑’이라는 덕목이 있으므로, 사회복지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향후 증가하는 사회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킴에 있어서 종교계의 보다 더 활발한 참여가 역할이 요구된다. 그리고 향후에도 사회복지 상에서 개신교, 불교, 천주교 등을 중심으로
종교를 숭상하고 있는 민족들이 선교사의 영향을 받아 기독교 국가로 바뀐 나라들이다.
우리 나라도 선교사들이 약 100여년 전에 입국하여 기독교가 전래된 국가이다.
우리 나라의 기독교 교육은 기독교가 전래된 때부터 탄압을 받았으므로 미국과 같은 나라의 교육과는 다르다. 우리 나라는 피선교
분야별 봉사 참여가 개신교가 월등히 높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의 종교별 운영주체 분류는 개신교 45%, 가톨릭과 불교가 12%, 원불교 3%로 개신교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교육 면에서도 전국 지역아동센터 3013개 중 절반 이상인 1601개를 개신교가 운영하고 있었다. 통일부에서
선교사들은 비록 중세 서양철학의 전체적인 내용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선교의 목적상 전체적인 내용 가운데 특정 부분을 특히 강조하였다.
토마스 아퀴나스를 중심으로 한 서양 중세철학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신의 존재증명, 신의 본질,창조,영혼론,인식론,윤리학,정치론으로 구분할 수
선교의 개념이 이 같은 보편적 인간회복의 방향에서 정의된다고 할 때, 동양종교에서 논의되어 왔던 敎化의 개념과 상통하는 점이 있다고 보고 기독교에서 선교의 개념적 논의가 어떻게 전개 되어 왔는가를 살펴보고 敎化의 개념의 보완점을 수렴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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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불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