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계명에 있다. 웨슬리에 의하면 선재은총에서부터 중생과 성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본질적인 것은 두 방향의 사랑이다. 의미상으로 볼 때 개인의 영혼 구원과 성화가 먼저이고, 사회의 구원과 성화가 나중이다. 사회적인 구원과 성화는 구원받는 개개인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1. 선행은총:
이중계획 double planedness) :
언어적 환경 + 비언어적 환경
④ 억양, 리듬, 음악적 배경의 효과 :
언어자료의 변화로 지루함을 피하고 의미부여
3. 암시교수법의 특징
1) 언어적 목표
- 단기간에 많은 어휘력 습득 -> 의사소통 능력의 신장
2) 환경
- 학습 환경을 인간화
- 푹신한 카펫, 편안한 의자, 어두운 조
단체로서의 계를 살펴볼 수 있다. 즉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자치 계와 그 지역에 이사를 오면 당연히 소속하는 이중계(里中契)나 지역의 동갑끼리 관계 개선을 위하여 동갑계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행사 등을 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었고 서로간의 긴밀한 협조와 인간관계가 이루어졌다
이중계시를 인정하면서 첫 번째는 피조물 안에 나타나는 것인데, 피조물에 있는 계시의 위대함을 아는 사람은 오직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눈이 열린 자이고, 두 번째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것인데, 예수 그리스도의 밝은 빛 아래서 계시를 명확히 알 수있고, 더 나아가 지복의 미래를 향하게 한다.
또
부각되고 있다. 또 중요한 점은 공관복음서에 26회 등장하는 동사 아가파오가 두 번만을 제외하고는(막10:21,눅7:5) 전부 예수의 입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 중에서도 핵심적으로 관련된 두 본문은 Q-자료의 ‘원수 사랑의 계명’(눅6:27/마5:44)과 마가복음의 ‘사랑의 이중계명이다.(막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