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집트에서의 할례
이집트의 의사 출신의 여성 작가 나왈 알 사으다위는 의사로서의 자신의 의사로서의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한 여의사의 비망록』을 시작으로 여성의 할례를 언급하기 시작하였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여아에게 강요되는 음핵절제와 처녀성의 보존과 같은 여성의 신체적인 억
여성이 그 속에 멋진 양장을 한다는 것이 아이러니컬하다.
시리아와 터키 등 아랍권 여성들은 `히잡`을 쓴다. 히잡은 흰색이나 붉은 점박이가 섞인 천으로 차도르보다 짧은데 머리와 상반신은 가리지만 얼굴은 드러난다. 아프가니스탄과 아라비아 반도 일부, 이집트의 베두인 족 일부 여성은 `부르카(
여성에 대한 특별보호가 명시 되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역사적인 인식과 사회문제로 인해 불평등적인 법률이 생성되기도 했다.
② 1960년대
1960년대 군사정권이 지속되고 여성 저임금정책을 통한 경제발전계획이 진행되면서 기존의 근로여성인권법제는 거의 사문화 되었다. 또한 새로운 근로영
여성을 속박하는 개념이 아니라 여성을 보호하는 측면에서 이해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이란의 여성은 ‘히잡’을 정치•경제적 권한을 확보하기 위한 여성 운동의 도구로 활용하였다. 이집트에서는 ‘히잡’이 여성의 사회•경제적 혜택을 가져다 준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히잡’의 자
NGO
? ㉣ 인권분야에서 활동하는 NGO
? ㉤ 인도적 구호활동을 하는 NGO
? ㉥ 인도적 구호활동을 하는 NGO
? ㉦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인 약자의 문제분야에서 활동하는 NGO
? ㉧ 민주주의 촉진을 위해 활동하는 NGO
? ㉨ 인간거주 분야에서 활동하는 NGO
이 중에서 한국에서는 환경 NGO가 가장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