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집트에서의 할례
이집트의 의사 출신의 여성작가 나왈 알 사으다위는 의사로서의 자신의 의사로서의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한 여의사의 비망록』을 시작으로 여성의 할례를 언급하기 시작하였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여아에게 강요되는 음핵절제와 처녀성의 보존과 같은 여성의 신체적인 억
여성이나 사주하는 남성 모두에게서 죄의식이나 수치심은 찾을 수 없다. 나아가 남편들이 아내들의 매춘을 독려할 정도로 참담한 상황을 참담하지 않은 듯 위장하는 작가의 해학성은 그런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는 당시 현실에 대해 반어적인 문제의식을 갖게끔 한다.
한국인의 마음속에 지워지지 않
인생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라일라는 파리바와 바비 부부의 딸로서, 아프가니스탄 내전의 피해를 받으며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며 살아남으려는 노력을 합니다. 이 두 여자의 인생과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현실적인 상황과 인간 관계, 가족 구성원 간의 연결 등을 소설에 담아내었습니다.
여성의 권익을 남성과 대등하게 주장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 중동지방 이란여성에게 히잡을 강요한다든지 ‘할례의식’등은 아직도 여성을 비하하는 풍습이 그대로 남아 있다고볼 수 있다. 위책은 여성의 시각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열등한 대우를 받는다는 측면에서 여러 작가들이 글을 제시하고
작가들의 조각 작품이 전시 되 있으며, 여러 가지 다양한 내면의 뜻을 내포하고 있지만, 그 의미를 알기란 쉽지가 않다.
우리가 사는 아파트나 일반건물은 우리의 삶과 직접적으로 연관 되 있어 매일같이 그 건축물을 보아야 한다. 따라서 그러한 건축물은 우리에게 직간접적으로 심성에 영향을 미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