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은 사람들의 감정을 움직여서 사람들의 힘을 모으거나 사람들로 하여금 어떠한 행동을 하게끔 유도한다. 그러한 움직임들이 사회적인 운동이 되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이 되는 것이다.
모든 인간은 생김새도 다르고 생활환경도 다르지만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희로애락(喜怒哀樂)과 같은 보
이탈리아에서는 베르디가 《리골레토》《라 트라비아타》 《아이다》 《오셀로》 등 많은 걸작을 남겼다.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는 구노와 토마가 우아한 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작품과 같은 사람들이 제작을 담당하였다. 이 두 작품이 성공을 거두자 비슷한 작품들이 잇달아 발표되면서 피렌체로부터 이탈리아 전역에 보급되어 오늘날 오페라의 기원이 되었다.
다음에 오페라는 베네치아에 보급되어 번창하였으며 베네치아악파의 작곡가 몬테베르디는 오페라의 극적 성격을
오페라)을 파리 오페라단과 그 밖의 극장들을 위해 만드는 데 몰두
지나치게 화려한 것을 바라는 파리 오페라단의 요구에 고민
마이어베어식의 규모를 따른 '그랑 오페라'를 작곡
새로운 양식으로 작곡한 첫 작품:
〈시칠리아 섬의 저녁 기도 Les Vepres siciliennes〉(1855)
이탈리아의 극장들을
제1장 고대의 음악
1. 음악의 기원
음악의 기원에 대해서는 신화 전설에서 이야기되고 있는데, 그것은 음악에 대한 경외심이나 민족에 따른 음악관의 다른 점을 보여주고 있다. 음악의 기원을 과학적으로 추구하려는 시도는 18세기 이래 계속되어 왔으나 항상 큰 장애에 부딪쳤다. 예를 들면 유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