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되어 있다. 『향연』은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라파엘로, 아테네 학당 中 플라톤의 모습, 1512-1514, 바티칸 궁, 로마
보티첼리, 서재의 성 아우구스티누스, 1480, 오니산티 교회, 피렌체
되는가'라는 삶의 방식을 탐구함에 있어, '완전한 것, 이상적인 것에로 상승하려는 인간 영혼의 기본적 욕구'를
성서신학의 기준들을 살펴보려 한다. 성서에서는 목회윤리는 무엇이라 정의하고 있고, 어떠한 특성들이 성서에서 말하고 있는 목회 윤리인지를 생각하려 한다. 다음으로 우리는 기독교윤리의 두 번째 파트너를 선택하려 한다. 우리는 이 두 번째 파트너를 바로 ‘맥락(context)에 대한이해’ 로 정의 할
성령 안에서의 우리의 삶의 능력을 이해하려면 공허를 느껴야만 한다.
1)사랑하는 사람이 갑자기 죽는다면.. 우리가 제일 처음 느끼는 감정은 무엇일까?
2)바울이 다메섹 사건을 경험한 후에 아라비아 사막으로 간 이유는?
거룩
= 성령의 능력
- 이 차원의 온전한 능력은 공허의 힘에 대한 인식에 달
성차별이 없이 공히 다스리며 생육, 번성하라는 사명이 주어져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여기에는 가정이라는 말은 없지만 가정의 기본 개념을 암시하고 있다. 이희학, 「인간의 죄악과 하나님의 구원행동」(서울: 대한기독교서회,2003), pp.73~74
인간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했다는 의미는 인간이 공동체성
Ⅰ. 서론
모든 인간에게는 생애주기에 맞는 적절한 성교육이 필요하나 특히 청소년 성교육이 더 강조되는 이유는 몇 가지가 더 있다. 청소년기는 급격한 신체?심리적 변화로 인해 이성에 대한 관심?성적 충동?성적공상이 자연스럽게 많아진다. 해부학적이나 생리학적인 현상에 대해서도 관심과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