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유용성에 따라서 각각 돈, 권력, 이념, 섹스 등과 같은 인간의 삶의 현상에서 서술하기도 한다. 양물숭배를 하는 종족들은 양, 음의 석상을 인간의 생식, 정력, 출산의 절대적 신력으로 숭배하고, 주물숭배자들은 죽은 사람의 물건들에 정령이 있다고 믿으며 숭배한다. 또한 유일신교는 종교의 개
숭배한다.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종교철학의 급진적 발전으로 인도의 종교는 종파와 신앙 체계를 초월하여 범인도적인 종교로 진화하는데 바로 "인도의 종교"라는 뜻의 힌두교(Hindu)라는 말이 나온다.
힌두교에서의 인간
윤리가 인간 일체의 행동을 성찰하는 것임을 볼 때 우리는 힌두교에서
숭배하는 ‘Eiwa’는 고대 이집트 정령인 ‘Aiwass’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 신수(神樹)는 성경에 등장하는 ‘생명의 나무’의 이미지와도 관련이 있다. 창세기 2: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가운데는‘생명 나무’와 선악을 알게
종교적 의인화는 원시적이 아니다. 동물보다 뛰어난 인간은 생물무생물을 구별한다. 신이 인간의 특성을 지니는 것은 원시종교에서 찾아볼 수 없다.
결국 정령론은 종교를 환각체계에 불과한 것이다. 정령론자들의 이론을 참이라고 본다면, 종교는 원시인들이 죽음을 설명하기 위해 잘못 설정한 개
종교가 가미된 독특한 지방종교가 발생하여 많은 지지세력을 확보했던 적도 있다.
최근 라마불교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악령의 공포와 두려움을 가지고 살고 있다. 통계적으로는 98%가 정령숭배자이다. 최근들어 러시아 정교회와 이단종파들이 먼저 들어가는 현상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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