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으로부터 위성까지의 거리에 따라 변화
자기장의 상호작용
고도에 따라 변화
태양복사압
고도가 높을수록 높아짐
내부의 동적 질량분포
연료의 출렁임, 안테나 및 태양전지판, 냉각수의 이동
공력저항
공기에 따른 저항으로 저궤도에서만 발생
미세 운석의 충돌
위성 자체의 해결 불가
인공위성장비를 만들었고, 인공위성 설계와 제작에 컴퓨터와 소형 전자부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더 많은 나라들과 민간기업들이 인공위성을 판매하고 소유하게 되었다. 위성보유국이 30개국 이상이 되었고, 궤도를 돌고 있는 위성은 3,000개가 넘게 되었다.
Ⅱ. 인공위성의 개념
첫째, 지구의
시스템을 중심으로 하는 유럽의 시장진출이 상대적으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세계시장에서 미국의 점유율은 다소 낮아지겠지만 절대량에 있어서는 꾸준한 증가를 보일 것이다. 초기에는 일본의 점유율이 차량 네비게이션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시장이 포화되면서 점차 둔화될 것으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서 미소한 운동이나 작업을 시키려고 하는 것이다. 즉 개미의 눈이나 촉 각에 해당하는 각종 센서, 뇌나 신경에 해당하는 논리 회로, 팔과 다리에 대응하는 마이크로 메카니즘, 그것을 움직이게 하는 마이크로 액추에이터를 하나로 하는 시스템을 일컫는다. 크기는 수mm에서 수nm까지
시스템공학이라는 연구분야가 나오게 되었다. 이러한 기술개발은 첨단적인 것으로, 동시에 많은 관련분야를 집중시킬 필요가 있다. 따라서 단순히 한 연구소나 회사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분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국가예산으로 충당되고 있으며, 거대과학(big science)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우주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