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모습을 발견하고 공포감과 경악감을 느낌, 야후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철저히 증오하고 경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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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인간 인정 : 나의 가족과 친구들, 영국의 사람들은 그 모습과 기질에 있어서 분명 야후들이었다. 단지 이 나라의 야후들보다 좀 더 문명을 익혔으며, 말할 수 있는 자연의 선
2. 야후는 인간의 본능을 나타내기 위한 장치이다.
유럽의 야후들은 낭비벽과 욕심이 많기 때문에 저축하기에 충분한 돈을 가질 수는 없다. 부자는 가난한 사람들이 열심히 일해서 벌어들인 돈을 빼앗고 즐긴다. 가난한 사람들 천 명이 있다면, 부자는 한 명 정도뿐이다. 소수의 사람을 부자로 만
풍자대상은 풍자의 목적에 따라 4개의 일반적인 범주로 나누어진다. 그 첫 번째는 학문적 풍자이다. 학문적 풍자에서 비문학적 풍자의 대상은 철학과 과학이다. 스위프트는 비실용적인 동시대의 과학활동을 보았기 때문에 수학과 과학이 실용적이어야 함을 절실히 느꼈다. 걸리버여행기 제 2장에서 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않는 인쇄업자에게 원고를 맡기겠다는 마음으로 출판했다고 한다. 그밖에 주요저서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걸리버여행기》(1726)를 비롯하여, 정치 및 종교계를 풍자한 《통 이야기》(1704) 《책의 전쟁》(1704), 스텔라 앞으로 된 일기적 서간집 《스텔라에게의 일기》(1710∼1713)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