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더 만화(≒인디만화)의 세계
주류 유통질서가 개별 작품의 내용적 독자성에 대해 우위를 점하는 한국 만화 현실은 개별 작가의 개성적 표현 욕구를 막고, 감상자의 다양한 취향과 선택기준을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일괄적인 방향으로 몰고 가 결국 우리 만화 문화를 빈곤하게 만든
인쇄→책으로 만듬→(필요한경우)포장과정→출간
③ 유통
- 총판 유통
비중으로 볼 때 만화 유통의 가장 주류적인 방식이다. 지역단위 총판 업자가 만화 및 장르오락소설(무협, 환타지, 할리퀸로맨스 등)의 유통에 특화되어 담당하고 있다. 저가에 분량이 많고 연속 발행 패턴이 강한 특성을 고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함
→ 도서관과 관련 협회 등 정보 보유원을 방문하거나 자료를 요청하는 것이 효율적임
@디자인 포인트
절대로 날조된 자료로 설득하지 마십시오, 입맛에 맞는 자료로 재공하여 식탁에 올려놓을 것이고 경쟁 업체나 동종 업체를 방문하여 알아낸 땀 냄새가 밴 정보를
~PROFILES
우리는 과학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전문화 되면서 직업의 문도 많아졌지만, 생존 경쟁이라는 테두리하에 우리를 가둬 둔채 서로를 경쟁상대로 여기며 살아가고 있다. 세상에 수만가지의 직업이 있다하는데 과연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어떤
인터넷의 P2P사이트에서 불법으로 공유를 하는 것만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문화를 즐기고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문화개방이 되지 않아 만화와 영화들의 해적판이 여기저기 널려있었고 오로지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를 통해 서로 자료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것만이 일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