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와 반대로 구 폴더 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간혹 보인다. 모 가수의 공연이 있응 때 다른 사람은 전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고 있는데 구폴더 폰 내놓고 열심히 동영상을 찍는 사람도 간혹 보인다.
이 장에서는 인터넷생활윤리3공통<과제명> 나의 디지털생활점검과 개선하기(30점 만점) 1. 스마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생활 1주일
나: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분석 결과의 캡쳐 파일이나 결과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 다: ‘가’와 ‘나’를 활용하여 과도한 사용 여부 판단-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하기 2. 주체적 디지털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가: 파악한 문제 중 1개를 선택하여 개선을 위한 실천 방
스마트폰 사용 시간 기준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5시간 44분이고, 카카오톡 53분, 인터넷33분 순이었다. 즉, 유튜브 시청이 전체 사용 시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6%이고, 카카오톡은 11.6% 이며, 인터넷은 7% 수준으로, 사용 시간 기준 상위 1~3위 앱이 전체 사용시간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아
31시간 30분이었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상위 3개 어플리케이션은 게임, 음식 배달, 비디오 스트리밍 앱이었다.
1위 : 게임 어플리케이션 (35%)
- 총 사용 시간: 11시간
- 용도: 엔터테인먼트 및 여가 시간 활용을 위한 게임 플레이
- 사용 패턴: 게임 사용은 주로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 집중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