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1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1
 2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2
 3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3
 4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4
 5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5
 6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6
 7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7
 8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8
 9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9
 10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2)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3)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하기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1) 문제 중 1개를 선택하여 개선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 ‘1번’ 과제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 스마트폰 사용 대체 활동 마련
2)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생활상을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1주일 동안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을 사용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으로 살펴보았다.?

3월 3일부터 3월 9일까지 일주일간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총 31시간 30분이었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상위 3개 어플리케이션은 게임, 음식 배달, 비디오 스트리밍 앱이었다.

1위 : 게임 어플리케이션 (35%)
- 총 사용 시간: 11시간
- 용도: 엔터테인먼트 및 여가 시간 활용을 위한 게임 플레이
- 사용 패턴: 게임 사용은 주로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 집중되며, 장시간 연속하여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게임에 대한 몰입도가 높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하는 특성 때문일 것이다.
2위 : 음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29%)
- 총 사용 시간: 9시간 7분
- 용도: 식사 준비를 위한 음식 주문
- 사용 패턴: 음식 주문은 주로 점심과 저녁 식사 시간 전에 이루어지며, 사용자는 다양한 음식 옵션을 탐색하고 리뷰를 읽는 데 상당한 시간을 소요한다. 앱 사용은 일주일 내내 꾸준히 발생하지만, 주말에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다.
3위 : 비디오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 (11%)
- 총 사용 시간: 3시간 27분
- 용도: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시청
- 사용 패턴: 사용은 주로 저녁 시간대나 휴식 시간에 이루어지며, 평일보다는 주말에 더 많이 사용된다. 사용자는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기 위해 앱을
참고문헌
이봉민, 정재화(2017). 인터넷생활윤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오강탁, 이제은(2012). 스마트 라이프 혁명의 실제와 스마트폰 중독. 한국정보화진흥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과제명> 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30점)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자세한 과제내용 방통대 공고를 확인하세요.)
하고 싶은 말
2024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을 위해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하고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를 완벽하게 제시했습니다.
2.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한 글을 잘 작성한 자료입니다.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해서 나타냈습니다.
4. 앞선 문제에서 나타난 문제 중 1개를 선택하여 개선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고 스마트폰 사용 대체 활동 마련에 대한 글을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5.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에 글을 본인의 글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6. 2024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과제에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