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터넷의 매체적 특성에 따른 인터넷만화의 특성
<정글고>는 앞서 제시한 한국의 교육현실을 반영하고 있지만 그것을 신문에서 보도하듯이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것은 아니다. 잘 살펴보면 매체상의 특성과 결부된 인터넷만화로서의 표현방식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터넷의 등장은 우
인터넷 학급 카페에 가정방문 후기를 올려야 하기 때문이다. 학급 친구들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배려다. 자세한 내용까지 속속들이 다 쓰진 못하지만, 아이들은 마치 자신들이 친구 집에 놀러간 것처럼 좋아한다고 한다.
“학교에서 몰랐던 아이들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때마
교육적인 효과를 얻는데 있지 않기 때문에 영화를 기분전환이나 재미이상으로 파악하려는 것이 무리일 수 있다.
경쟁하듯 상업적 의도에서 만들어지는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들이나 점차 대형화되는 한국의 오락영화를 심각하게 접근한다는 것이 도대체 걸맞은 태도인지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다
교육 등에서 COVID-19 이후의 뉴노멀(New Normal)은 일시적인 변화가 아니라 지속적인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 방식의 소통과 거래에 익숙해지면서 일상은 전보다도 더욱 디지털화되고 있다. 여기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사물인터넷, 5G, 증강현실, 가상현실, 자
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 미디어 서술
미디어의 사전적 의미는 한 곳으로부터 다른 한 곳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통로 또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는 전달의 수단이 문자나 영상, 즉, 신문이나 잡지, 만화 등 인쇄매체와 TV와 라디오, 최근에 등장한 DMB, 모바일 TV, 인터넷과 인터넷 TV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