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MMORPG- 리니지, 리니지2
◎targeting
10대 후반~ 의 게이머
◎수익 모델
-기간 정액제(리니지 1,2)
◎수익
05년 예상 지분법 평가손익- 약24 억원
<네오위즈>
◎직원- 550명
◎서비스 하는 게임
캐쥬얼 게임-스페셜 포스
MMORPG -요구르팅
◎수익 모델
-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는 네티즌을 위한 것으로 수만 명의 네티즌이 한꺼번에 접속, 한 캐릭터를 선택해 다양한 방식으로 수준을 높여나가는 온라인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이다. 대표적으로 리니지가 있다.
② 전략추구형(전략시뮬레이션) - 현실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가상의 환경을 사이버
커뮤니티, 뉴스, 게임 등 - 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는 지금까지 축적된 거대한 정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m-Commerce라 불리는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출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우리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를 이번 발표 주제로 선정, 기업의 인터넷
① 게임 라인업의 다양성 부족
넥슨이 제공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등이 인기가 높다. 이와 같은 캐주얼 게임들은 10대 초중반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10대 대상의 게임 서비스가 주류라는 점은 넥슨이 한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