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의 증가로 무분별한 정보로부터 노출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교육과 대책마련이 이루어져야 한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더 빠른 속도로 즐기고 싶어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기를 원하고 있음.
인터넷 사업은 아직 미개척분야인 Mobile 인터넷이나 무선인터넷 사업을 중심으로 확장될 것
인터넷 서비스가 사이버상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 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 사이트 네이
이용률에 있어
컴퓨터나 모바일 단말기가 비디오 게임기보다 월등히 앞서고, 이러한 기기
들이 비디오 게임기가 구현하려는 컨텐츠를 이미 구현해 내고 있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기가 홈 네트워킹의 중심으로서 자리할 수 있을지의 여부를 아직은 가늠할 수 없다.
비디오게임기 시장이 이러한 시장
기존산업에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적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고도화시키고 새로운 기술․지식이 결합된 상품도 다수 출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산업은 과거에는 기계산업이었으나 현재는 기계산업의 성격보다는 전자․기계 등이 복합적으로 관련된 종합산업으로 바뀌
있다.
2. 4세대 이동통신의 정의
향후 4세대의 이동통신망은 하나의 단일망이 아닌 복합적인 형태를 가져야 한다. 즉 위성망
으로부터 시작하여 무선랜망, 디지털 오디오 방송(DAS : Digital Audio Broadcast)과 디지털
비디오방송(DVB : Digital Video Broadcast)망 등을 모두 통합하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