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설
현실에서 자기만족도가 낮은 사람이 현실 도피성 이유로 사이버 공간에서의 중독심리가 더 강할 것이다.
→ 즉, 자기만족도가 낮은 사람이 일주일 인터넷 총 이용시간이 많다.
현실에서 자기만족도 정도의 차이에 따라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도 다를 것이다.
→ 현실에서 자기만족도가 높은 사
인터넷 매체가 가진 일대일이라는 통신적인 특성에 기인하거나 매스미디어의 잘못된 이용 습관에 의해서 나타날 수도 있음을 상정해 볼 때 중독에 관한 접근 방식도 보다 다양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정보 사회에서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병리 현상인 인터넷중독에 대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현상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노출이 점점 심해지고 일반인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는 지금 과연 우리는 어떠한 점에 기인하여 여성들의 노출 욕구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가 생각하는 요인들 중 외모만족도와 자기만족도를 선택하여 연구를 실시하였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
중독
2010년 이후 스마트폰 보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청소년들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률이 급증하였다. 이로 인한 이를 둘러싼 각종 역기능적 폐해나 문제점들도 동시에 커다란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그 중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과 몰입으로 스스로 자신을 제어할 수 없으며, 이로 인
자기효능감과 자기통제감이 낮고 충동성이 높은 성격특성의 청소년들이 게임중독가능성이 많고, 우울점수가 높을수록 게임중독과 높은 상관을 보였다. 또한 의지부족, 시간관리 능력의 부족 등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인터넷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