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인터넷중독과 셧다운제도도입의 찬반논란인터넷 사용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등장한 인터넷 역기능이 인터넷중독이다. 인터넷중독이라는 용어의 사용은 인터넷 과다 사자가 기존 일반적인 중독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정신 병리에서 중독은 알코올이나 코카인, 마리화
강제 차단하는 제도이다.
4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셧다운제 조항이 포함된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이르면 11월부터 효력을 갖게 된다. 개정안은 만 16세 미만 청소년에게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인터넷게임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한대상이 되는 게임물은
큰 문제로 대두되었다. 게임에 중독되는 청소년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은 게임의 폭력적인 행동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또 다른 문제를 나타내고 있다.
게임 셧다운제도는 청소년을 게임 중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서 이에 대해서 찬반논란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큰 문제로 대두되었다. 게임에 중독되는 청소년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은 게임의 폭력적인 행동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또 다른 문제를 나타내고 있다.
게임 셧다운제도는 청소년을 게임 중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서 이에 대해서 찬반논란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PC패키지 게임 및 플래시 게임은 격렬한 논쟁 끝에 일단은 그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 상태이다. 여성가족부는 셧다운제 도입이 청소년들의 수면권 보장, 학업성취도 향상, 게임 중독률 감소 등의 효과를 불러올 것이며, 종국에는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 시간을 상당 부분 감소시킬 거라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