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를 지닌 이 문제를 고찰해 보고자 한다. 이것은 비단 철학의 논의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다. ‘어떤 것이 정신에 속하고 어떤 것이 신체 혹은 실체에 속하는 것인가?’ 하는 식의 이원론적 구분은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발견될 수 있는 그것이며 이러한 물질적 신체와 정신적 사유의 소산을 일상생
본론
1. 이탈리아 통치 시기
리비아가 오스만 제국 치하에 있던 19세기 중엽, 사누시 종단이 오스만제국 행정부의 통제 하에서 그 세력을 늘려갔다. 사누시 종단은 유럽의 아랍 세계 침투에 맞서 이슬람을 정화시키고자 했으므로 오스만제국도 그 세력을 늘려가는 것에 경계심을 갖지 않았다. 사누시
Ⅰ. 서론
반사회성 인격을 지닌 사람은 불안정하고 공격적이며, 자신이나 타인의 안전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이들은 지속적이고 극단적으로 무책임한데, 곧 충분히 직업을 가질 기회가 주어졌음에도 상당기간을 무직으로 보낸다거나, 현실적인 계획도 없이 직장을 그만둔다거나 등의 행동을 한
Ⅰ. 서론
세계화라 불리는 현 시대의 동향에 발맞춰 다국적 기업들의 해외투자는 20세기 때의 그것보다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투자대상에 있어서 그 동안 주요 투자 영역이었던 제조업과 최근 각광받는 분야인 서비스업과 더불어 한 국가의 기간산업(pillar industries)인 석유 산업, 철강 산업 등에서도
그렇다면 이들은 치료방법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는가, 우선 컨버그부터 살펴 보겠다. 그는 코헛처럼 전이관계에 비중을 두었지만, 구체적으로는 방어기제의 해석을 중시하였다. 그래서 피분석자가 분석가를 이상화하는 경향 – 전이 – 이 무의식 속에서 분리해놓은 분노 류의 감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