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기는 '게임왕국'이며 문화적 환경이 유사하다. 대만시장은 무엇보다도, 잠재력이 큰 중국시장으로의 교두보 역할로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과 같은 화교계 국가로 한어를 공통적으로 사용하면서, 우리에게 친숙한 자유경쟁환경과 개방적인 환경이 모두 보장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사회 불신감 조장 등 사유도 가지가지였지만 목적은 역시 정권비판 차단이었죠.”
그러다 보니 시대에 따라 금지곡의 양상도 달라졌다. 5·16 직후에는 부패 청산과 새 시대 건설이란 정책 아래 대다수 대중가요에, 유신 이후에는 민주화나 사회 비판적 노래에 금지곡 딱지가 붙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19
시장이 활발하게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산업은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문화관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여 창의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첨단 문화산업이며, 한 나라의 문화적 역량과 첨단기술의 수준을 동시에 드러내 주는 지식 기반 산업이
문화의 유입에 대해서는 각국마다 경계하는 시각을 기본적으로 갖고 있으므로 정부차원에서의 한류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연구할 필요가 있다. 서용건・김희수,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 방안”, 한국관광연구원, 2002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