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에 뒤지지 않을뿐더러 관객점유율 면에서도 비교가 되지 않는다.
한국 영화의 약진은 가장 우려됐던 자본과 시장잠식 면에서도 크게 장애가 되지 못했다. 일본은 문화산업 규모나 자본력, 시장규모 면에서 우리보다 월등히 앞서 있기 때문에 시장개방에 밀려서 우리 문화산업이 위축되
대중문화개방이 나에게 갖는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일본대중문화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즐기게 되었는데 그 당시 음반과 영화가 개방되
문화개방에 대처하기 위한 음반업계의 적극적인 노력이 절실한 때이다.
또한 우리나라 음반업계는 지난 98년 제1차 한.일 문화개방이후 일본과도 활발한 문화교류를 추진해 오면서 국내 음반 산업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올 6월 이루어진 3차 문화개방에서는 일본대중가요 공연의 제한
영화산업은 여러 가지 변화를 시도하였고 이는 한국 영화산업의 전반적인 지형도를 변화시켰다.
따라서 본 논문은 영화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제작, 배급, 흥행이라는 면에 있어서 산업조직 모델을 제시하였고, 그에 따른 한국 영화산업의 구조변화를 파악하는 것이 연구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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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매체에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자신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한 성차별적 이데올로기를 영속화한다. 이러한 현상은 소비를 위한 전략으로 성의 상품화가 빈번하게 이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잘 드러난다. 인간의 성과 육체에 대한 물상화는 성에 대한 향락과 퇴폐성을 가중시키고 성의 인간적인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