たけくらべ』(1895),『にごりえ』(1895)가 있다. 그녀의 작품들은 森鷗外, 幸田露伴과 같은 대작가들에게 격찬을 받으면서 일본근대문학에서 절대적 위치를 갖게 되었다 樋口一葉, 이상경 옮김,『키재기』, 서울: 생각의 나무, 2002, p131-135. 참고
樋口一葉, 유은경외9 옮김,『히구치이치요작품
키치는 쇼타로와 싸우기 위해 보통 아이들보다 키가 크고 공부를 잘하는 신뇨를 자신의 편으로 만든다. 신뇨가 조키치를 도와주기로 하자 조키치는 미도리와 상고로가 놀고 있는 곳으로 와서 상고로를 흠씬 두들겨 패고 미도리에게 너도 창녀가 될 거라면서 상처를 준다. 조키치가 이렇게 행동하는 뒤
일본은행권 오천엔지폐의 새로운 모델로 채용되었다. 여성으로써는 신공황후(1881년 발행)이후의 처음 있는 일로, 오늘날까지 일본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성작가로 사랑받고 있는 히구치이치요임을 알 수 있게 하는 사실이다.
2. 작품의 줄거리
오세키는 고급관리의 남편을 만나 결혼했지만, 남편
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특히 일본문학의 흐름은 근대이전의 문학의 역사를 다루고 있어 고대에서 근세까지의 고전문학, 즉 구전문학에서 기록문학으로의 이행에서부터 왕조 문학, 무사 문학, 서민 문학으로의 변천의 역사를 구체적인 작품을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일본처럼
2 히키코모리 대책안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까지 히키코모리와의 전쟁을 시작하고 있다. 히키코모리 대책반 운영, 히키코모리 예방과 치료의 예산 지원, 히키코모리 전문 기관를 설치하고 있다.
문부과학성은 2005년도부터 히키코모리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증가하는 히키코모리와 부등교와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