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생의 친척이라는 제목의 의미
- [마리에가 영화 제목으로 제시했다는 ‘Parientes de la vida'라는 말을 - 아사오가 스페인 어를 정확히 듣고 표기했다고 간주하고- 나는, ’인생의 친척‘이라고 번역했다. 피가 통하는 사이는 아니지만, 살아가며 고난을 함께하는 동안, 인디오나 혼혈 여자들이 진짜 친
[줄거리]
태어날 때부터 장애아인 무산과 정상아인 미치오를 아이로 둔 마리에. 남편과 이혼한 뒤 무산을 맡아 키우며 살고 있다. 하지만 미치오도 갑작스런 사고로 하반신 불구자가 된다. 이 둘은 가족들의 추억이 있는 이즈반도 고원에서 자살을 하는데, 상상할 수 조차 없었던 두 아이의 자살에 마리
작품의 주제가 된 「はかない身の上」라는 총체적 인생의 시간 설정을 하고 있다. 「2. 가족 구성(주인공의 양친과 그 결혼)」의 요소는 서문 직후에 양친을 등장시키고 결혼을 이야기하고 있다. 즉 서문의 바로 다음 기사인 兼家의 구혼 장면 인 「さて、 あへなかりしすきごとどものそれはそれとし
작품은 홍진, 즉 번거로운 인간 세상에 사는 사람들에게 화자 자신의 삶에 대해 물으며 시작한다. 이러한 물음을 통해서 그는 속세에 묻혀 사는 사람들과 자신을 대조시킨다. 자신과 같이 남자로 태어난 이는 많지만 그는 이들과 달리 자연 속에 묻혀 사는 즐거움을 안다. 또 그는 자연 속에 사는 자신을
문학과 지성사, 1994, 서문,
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고고학은 파편화된 흔적과 유적을 바탕으로 하여 존재의 기원을 탐구하고, 역사를 재구성하려는 성격을 지닌 학문이다. 고고학의 이러한 성격은 주인공 독고준의 관념의 여정의 성격을 규정하는 것이다. 독고준의 여정은 자신의 인생과 이를 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