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본의 게이샤(芸者)
1. 게이샤(芸者)는 누구인가?
게이샤란 본래 어느 한 방면에 뛰어난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었다. 처음에는 꽃꽂이나 다도와 같은 취미로 하는 예능 뿐만 아니라 학문과 무예까지도 포함하여 탁월함을 보이는 이들을 게이샤라고 했지만, 나중에는 노(能), 가부키(歌舞伎), 교
비교하지 않고 사랑할 때 행복이 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
그것은 영원히 이룰 수 없는 꿈이기도 하였다. 이렇듯 ‘몸은 천민이지만 눈은 양반’ 이것이 기생, 게이샤들의 일생이었다. 남자들의 부속품으로 존재하였지만 여성문화의 중심에 서있었던 계층이 바로 그들이었다. 이제 본문에서는 이러한 기생과 게이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일본의 문화
1) 태도 및 행동
① 일본인의 국민성
i. 서열 정하기
- 일본인들은 여러 명이 모이게 되면, 그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나이, 사회적 지휘 등을 통해 서열을 정한다. 또 이러한 서열을 바탕으로 상하간의 예의를 지키며 대화나 행동에 제약을 받게 된다. 일본어 내에 경어가 상당히 발전하
꽃피었던 쵸닌문화를, 그 절정기의 연호를 따서 겐로쿠(元祿)문화라 한다. 이 문화의 특징은 쵸닌의 현실주의적 경향과 인간미를 표현한 도시적이며 세련된 문화라는 점이다.
쵸닌의 생활과 감정을 반영한 문예가 일어나, 연애와 금전욕 등 쵸닌생활을 묘사한 우키요조우시(浮世草子)가 이하라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