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연기자(배우)는 대중들의 절대적 인기의 대상이 되었고, 그 직업은 세전(世傳) 또는 가전(家傳)으로 이어지는 권위있는 직업이 되었다.
Ⅱ. 일본전통문화(일본의 문화) 노(노오)
노오(能) 는 노코겐, 노가쿠라고도 불리우며 일종의 가면극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연극형식을
일본인의 노(能)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하는 강한 생각을 갖게 하였다.
일본의 연극은 과거의 것이 점차 발전, 변화하여 오늘에 이른 것이 아니라, 과거의 것은 그대로 유지되고 여기에 새로운 것이 더해져서 공존하는 특색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본전통극은 연기, 음악, 무용 등에 있어서 양식
일본에서 생겨난 교겐은 노[能], 분라쿠[文樂], 가부키[歌舞伎]와 함께 일본 4대 연희의 하나이다. 교겐과 노를 합해서 노가쿠[能樂]라고 하는데, 이 명칭은 메이지시대[明治時代] 이후에 사용된 것이며 그 전까지는 사루가쿠[猿樂]라는 이름이 정식 명칭이었다. 교겐은 한마디로 ꡐ웃음의 연극ꡑ
노는 무대예술로 일정한 무대에서 극중의 인물로 분장한 배우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은 대본에 따라 대사와 동작을 이용하여 관객에게 보여주는 연예 행위이다. 노는 이와 같은 일반적인 연극이 갖고 있는 구성요소 외에 음악적인 요소인 반주와 합창이 더해지고 배우 이외에도 많은 사람이 무
노(能)를 창출하였다. 간아미의 노우는 3대 쇼군 아시카가 요시미쯔(足利義滿)의 후원을 받아 더욱 발전하게 되어, 간아미의 아들인 제아미(世阿彌)에 의해 노는 가무를 위주로하여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연극으로서 완성된다. 제아미는 노의 궁극적인 이념을 유현(幽玄)미의 구현으로 보고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