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지 않으며 온나가타(女形)라고 하는 남자 배우가 여성의 역할을 한다. 가부키는 화려한 무대와 남자 배우들의 연기와 발성, 그리고 아름다운 춤을 보여주는데, 주로 전설, 사실(史實), 사회 현상 등에서 제재를 찾아 그것을 노래(歌 : うた), 춤(舞 : まい), 연기(技 : ぎ)로 재구성한 대중 연극이다.
대중매체나 연예 프로덕션에서 그들을 겨냥한 아이돌 스타를 육성했던 것이다. 그 후 1960년대에는 구미의 팝송을 일본어로 번안하여 부르는 가수들이 인기를 모았으며, 1971년에는 미나미 사오리, 아마치 마리, 1972년에는 아사오카 메구미 등의 ‘예쁘면서도 성적 매력을 느끼게 하지 않는 청순한 여인
성과 동시대성 양쪽 측면에서 고찰해야 하는 시기에 오고 있다.
이 점에 착안하여 우리는 한국과 일본이라는 문화적으로 유사한 국가를 비교 대상으로 선택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겪어온, 그리고 앞으로 겪을 ‘입시’와 ‘취업’에 주목해서 비교를 했다. 대학생들이 크게 공감하고 관심을 가
성의 역할이 나뉨 중서성 : 비서기관이 됨(법령제정) 문하성 : 법령심사, 마음에 안들면 다시 중서성으로 반환시킬 수 있음황제가 결정하지 못하고 귀족회의를 열게 됨(당은 귀족사회였으므로) 상서성 : 법령집행(6부)
5. 일본의 고대문화
아스카문화 : 한반도와 중국으로부터 율령과 불교를 받아들임
문화의 유입은 고유문화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첫째, 판소리나 전통무예 등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타문화의 무분별한 유입은 판소리나 전통무예 등과 같은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국, 일본의 상업적인 대중문화나, 서구적 문화 양식을 우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