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리에 있어 지카마쓰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 지카마쓰는 지다이모노를 완성했고 세와모노에 새로운 면을 여는 등의 공적이 인정되고 있다.
Ⅱ. 본론
1. 노
1) 노의 역사와 발전
일본의 전통 예능인 노는 일종의 가면극으로 노의 대본을 일반적으로 요쿄쿠라고 한다. 노의 원류는 사
방법의 이해가 곧 현대적인 일본예능의 이해의 길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전통적인 예능의 세계에서 발견할 수 있는 소재, 방법, 미적 이념 등을 통해 현대의 예능세계를 비롯한 문화현상 전반에 접근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그것들은 노오, 쿄겐, 가부키, 분라쿠, 닌교죠루리 등 이다
● 일본예능의 전반적인 역사와 특징
일본문화 중에서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는 문화를 꼽자면 선불교, 노, 가부키, 하이쿠, 다도, 꽃꽂이, 우키요에, 마쓰리 등 수 없이 많다. 일본을 대표하는 이러한 문화는 일본의 풍토와 지리를 배경으로 그 형이 만들어지고 오랜 세월에 걸쳐 세련되게 다듬어져
가부키이다.
◈ 일본의 3대 예술극
노가부키조루리
◈ 중세 : 노, 교겐
노는 중세 가마쿠라 막부의 무사사회를 중심으로 한(한)의 세계를 표현한 가면극이다.
교겐은 노의 간막극으로 상연되면서 전란과 천재지변에 신음하던 민중에게 웃음을 선사한 희극이다.
노와 같은 중세의 예능
Ⅰ. 일본의 예능
1. 노
1) 무대
원래는 야외가 주 무대. 지금은 실내 공연장이 대부분이지만 소나무 등을 심어 야외무대의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 무대는 배우들의 연기가 이루어지는 혼부타이(本舞臺),악사들이 앉는 아토자(後座),코러스 담당자들이 앉는 지우타이자(地謠座) 그리고 통로인 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