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리에 있어 지카마쓰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 지카마쓰는 지다이모노를 완성했고 세와모노에 새로운 면을 여는 등의 공적이 인정되고 있다.
Ⅱ. 본론
1. 노
1) 노의 역사와 발전
일본의 전통 예능인 노는 일종의 가면극으로 노의 대본을 일반적으로 요쿄쿠라고 한다. 노의 원류는 사
구성되어있어야 한다.
화장, 의상, 가발은 양식과 인물의 역할에 따라 제각기 정형이 되어있다. 아라고토의 구마도리는 그를 그리는 역의 성격에 따라 색과 형태의 기본에 차이가 있다. 정의와 용기를 나타내는 것은 붉은 색, 초인적인 악을 표현하는 것이 파란색이다. 가부키의 화장의 특징은 얼굴전
의지에 의해 인위적으로 체계화된 것이다. 〈고지키〉는 712년 겐메이 천황[元明天皇]의 명을 받아 오노 야스마로[太安萬侶]가 찬록(撰錄)한 것인데 일본의 국문체를 살린 한문으로 기록되어 있다. 상․중․하 3권 중 상․중 2권은 거의가 신화․전설이고 하권 끝에 역사적인 기술이 있다.
)의 정치적 의지에 의해 인위적으로 체계화된 것이다. 〈고지키〉는 712년 겐메이 천황[元明天皇]의 명을 받아 오노 야스마로[太安萬侶]가 찬록(撰錄)한 것인데 일본의 국문체를 살린 한문으로 기록되어 있다. 상․중․하 3권 중 상․중 2권은 거의가 신화․전설이고 하권 끝에 역사적인 기술이 있
때문에 근세의 신문예는 신흥세력인 계급에 의해 이루어졌다. 약 에도 시대의 문학. 오토기조시의 흐름을 따라 가나조시나 이하라 사이카쿠 등의 우키요조시가 나타났다. 또한 가부키나 조루리가 흥하여 인기몰이를 했다. 하이카이가 유행하여 마쓰오 바쇼, 고바야시 잇사 등의 인물들이 활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