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사(弁士)라는 특이한 제도와 함께 가부키와 노 등 전통적인 재현 양식을 통한 일본만의 독특한 영화 양식을 개발.
초기에는 온나가타(女方)라고 해서 가부키처럼 남성이 여성 역할까지 다 하다가 1920년대 초에 비로소 여자배우 등장.
1912년 '닛카츠(日活=일본활동사진)'를 건립하여 대형 메이저 영
가부키(歌舞伎) 는 극형식으로 진행 되면 운률을 맞춘 대사 와 전투 장면 등으로 조금 더 박진감이 있음
1.3. 무성영화시대 - 변사영화의 시대
무성영화시대 (~20년대)에는 노와 카부키극에서 형식을 빌려왔고 그와 더불어 변사가 출연하여 장면설명과 소리가 없는 화면에 대사를 대신 읽어줌 (우리
일본에서 최초로 촬영이 이루어진 것은 1897년에서 1898년 사이로, 뤼미에르 회사의 촬영기사 두 명에 의해서이다. 그들은 일본에 와서 프랑스에서 상영되었던 최초의 영상처럼, 나고야역에서의 열차의 도착, 교토 기온(祇園)의 부채춤, 도쿄 신바시(新橋)의 거리 풍경, 가부키배우의 연기 등 일상적인 모
일본식 신파극만을 지칭하며 넓게는 광복 전까지 널리 유행한 대중극을 일컫는다.
원래 신파극은 일본에서 형성되었다. 일본의 신파극은 자유 민권 운동에서 파생한 정치적 선전극을 기반으로 해서 전통연극인 가부키(歌舞伎)와는 별도로 현대 사실극으로 발전한 연극이다. 신파라는 명칭은 대략 1901
일본인이 최초로 촬영한 영화는 1898년 도쿄의 어느 사진관에서 근무하던 사람에 의해 제작된 단편영화인데 일본적인 전통예술요소가 그대로 녹아 들어가 있는 것들이었다. 그러한 경향은 몇 년간 지속되었는데 크게 신파극 계통의 현대극과 일본의 전통극인 가부키 계통의 시대극으로 양분되어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