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본음악시장조사의 당위성
한국인에게 있어서 일본이라는 존재는 친근감으로 먼저 다가오기보다는 무엇인가 껄끄러운, 찜찜함이 있는 나라로 느껴진다. 나 역시 한국의 역사를 배우면서 성장한 한국인이고 그렇기 때문에 일본과 한국의 관계가 같은 아시아권 나라로 이웃해 있으면서 그저 우
1. 아니메란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료를 보거나 사이트를 검색할 때 우리는 아니메(アニメ)라는 단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 아니메란 말은 어디에서 나온 걸까? 아니메는 애니메이션(Animation)의 일본식 줄임말이다. 이 아니메란 단어가 일본 애니메이션을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쓰이고 있다.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학, 전자 산업을 거쳐 문화콘텐츠산업이 새로운 동력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음악을 재현하거나 조합하면서 일본색을 제거한, 독특한 첨단 음악을 창조해냈다.
제이팝은 일본내에서 다양한 장르와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10~20대 위주의 힙합, R&B 음악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음반시장과는 달리 일본에서 댄스 음악의 점유율은 15% 정 도다. 한국에서는 40세만 지나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자료를 조사하면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것을 뼈저리 느꼈다.
정부가 만화, 애니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