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팝인 것이다.
표절 시비가 드문 점도 제이팝의 특징이다. 일본인들은 표절과 저작권에 있어서 만큼은 엄격하고 가혹하다. 최근 국내에서 일본 으로 수출되려던 한 방송사의 드라마가 일본측으로부터 수입 보 류 판정을 받은 적이 있었다. 드라마가 국내에서 방영될 당시 배 경음악으로 사용된 외
Ⅰ. 서론
1. 연구 배경
정책보고서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일본대중문화 개방이 나에게 갖는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
성공했다고 하는 시대가 와 버린 것이다. 그런 와중에, 기획사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비지니스 구도를 만든다. 정규앨범을 내기 보다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음원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하며, 각종 TV프로그램에 멤버를 출연시켜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행사를 뛰거나 CF, 드라마 등을 통해 수익을 발
문화적인 자극을 필요로 했던 우리와 더 이상 맞지 않게 되었다. 또한 스타들의 세대 교체가 잘 이루어지지 앟은 상황에서 잇단 스타나, 감독의 해외 진출도 홍콩영화붐을 저해한 요소 중 하나다. 이런 홍콩영화붐의 상황과 문제점 등에서 우리는 '한류'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생각 해 볼 수 있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 음악을 영어가사로 바꾸고 퍼포먼스와 의상을 바꾸는 등의 노력과 함께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자 했다. 원더걸스, 비, 소녀시대, 세븐과 같은 가수들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가수들로 대변되는 K-POP이 일본, 중국, 동남아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