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

 1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1
 2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2
 3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3
 4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4
 5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5
 6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6
 7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7
 8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8
 9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9
 10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10
 11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11
 12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12
 13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유래, 현황, 성공원인, 문제점, 나아갈 방향, 일본가요의 역사 조사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들어가며
1.j-pop의 특징
2.조사의 당위성

본론
1.일본가요의 역사(40~80년대)
1)일본의 전후가요, 베끼기 엔카(40~50년대)
2)60년대 가요-포크와 록
3)70년대-미디어의 발달로 인한 음악계 양분화
4)80년대-일본음악계의 본격적 증흥기

2.90년대 j-pop시장의 흐름
1)밴드붐의 최고조
2)타이업 마케팅의 등장
3)being사운드의 등장
4)컬리지 록과 복고열풍-Mr.Children의 등장
5)코무라 테츠야-일본 프로듀서계의 거장
6)90년대 후반의 흐름

3.2000년대의 흐름
1)여성 가수들의 강세
2)아이돌 가수의 전성기



결론

본문내용
서론

1.j-pop의 특징

특성〓음악적으로 제이팝이 한국의 대중음악과 다른 점은 우선 멜로디에서 찾을 수 있다. 노래의 절정 부분이 똑 떨 어지는 기승전결식 한국 음악과는 달리 대부분의 제이팝은 노래 첫마디부터 끝까지 비슷한 호흡을 유지한다. 이 때문에 처음 제 이팝을 접하면 다소 맨송맨송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나 그 멜로디 라인은 간결하고도 강렬해서 기억하기 편하다.
대중이 좋아하는 코드에 교묘히 호응할 줄 아는 것이 제이팝인 것이다.
표절 시비가 드문 점도 제이팝의 특징이다. 일본인들은 표절과 저작권에 있어서 만큼은 엄격하고 가혹하다. 최근 국내에서 일본 으로 수출되려던 한 방송사의 드라마가 일본측으로부터 수입 보 류 판정을 받은 적이 있었다. 드라마가 국내에서 방영될 당시 배 경음악으로 사용된 외국음악의 로열티 부분이 명확지 않다는 게 이유였다.
서양 문물을 가져다가 자신들의 것으로 만드는 일본인의 특성은 제이팝에서도 잘 나타난다. 80년대말~90년대 초 도쿄 번화가인 시부야의 대형 음반 매장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던 음악인 ‘시 부야-케이(係)사운드’가 그 좋은 예다. 이 사운드를 구사했던 이들은 힙합, 재즈는 물론이고 보사노바, 테크노, 프렌치 팝 등 다양한 서구의 음악을 재현하거나 조합하면서 일본색을 제거한, 독특한 첨단 음악을 창조해냈다.
제이팝은 일본내에서 다양한 장르와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10~20대 위주의 힙합, R&B 음악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음반시장과는 달리 일본에서 댄스 음악의 점유율은 15% 정 도다. 한국에서는 40세만 지나도 퇴물 취급을 받지만 일본에서는 음악성만 있다면 환갑을 넘겨도 융숭한 대접을 받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