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키자(歌舞伎座)에서 공연된다. 일본의 주요무형문화재이며, 유네스코 지정 세계무형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연기자가 발하는 리듬감 넘치는 대사, 선명하고 화려한 색상의 화장, 기교를 발휘한 무대 이미지가 결합되어, 노(能)보다도 서민에게 사랑 받아 온 대중적인 무대 예술이다. 일본을 대표
가부키와 달리 여성역을 맡은 배우는 여성적 발성을 하지 않는다.
노(能)는 원래 종교적 의식으로서 실시되었던 것으로 7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일본을 대표하는 무대 예술이다. 일본 고유의 전통 의상을 입은 연기자는 자신의 표정을 감추기 위하여 가면을 사용하든가 혹은 무표정으로 연기를 하지
통하여 세력을 신장하였다. 무사들은 정치적으로 세력을 확장해 나갔는데, 12세기 중반 이래 다이라·미나모토의 두 무가가 각축하다가 미나모토 요리모토가 가마쿠라바쿠후를 열어 이른바 무가정치가 시작되었다. 794년의 교토 천도이후 가마쿠라바쿠후 성립까지의 기간을 헤이안시대라고 한다.
다도코로라고 하는 대토지를 소유한 대군은 베민이라는경작민을 소유하였다.
백제로부터 4세기 말에는 한자와 유교가, 6세기에는 불교가 전래되어 문화가 크게 발전하였는데, 쇼토쿠태자는 불교를 바탕으로 한 정치를 하고 각지에 많은 사찰을 건립하였다.
7세기에 지배계급은 당나라의 제도를 모
예술적으로 뛰어난 창조성을 보여주고 있다. 당시 한국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동양문화에 큰 영향을 준 중국 당시대 미술의 특징을 보이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다양하게 전개된 조각 양식, 고전미, 정신성, 절대적 초월을 느끼게 하며 종교적이고 더 나아가 인간적으로 감동을 준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