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일본과 중국의 전통의복 세계화 사례 분석
1. 일본전통의상에서 영감을 얻어 이를 응용한 다양한 에스닉(Ethnic) 패션이 세계 패션계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일본의 기모노, 베트남의 아오자이, 중국의 치파오, 인도의 사리 등 각국의 전통의상이 세계 패션계에서 서구의 시선으로 재해석된
일본적 문자에 의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즉, 미국식 타이포그래피를 그대로 일본에 이식하지 않고, 일본의 ‘마이너스적 미의식’(일본전통의 신도적 미의식으로, 간결하고 장식이 없는 것을 아름답다고 보며, 이 미의식의 정점은 아무 것도 없는 하얀 공백이다.)과 ‘間’(무언가의 사이에 끼어 있
구석기시대 사람들은 주로 동굴이나 구새먹은 나무통, 바위 밑 따위에서 보금자리를 틀었다. 그 후 자연 피해를 일정하게 막을 수 있는 초막을 치게 됐다. 사람들이 노동을 통해 집이라는 것을 짓기 시작한 것은 신석기시대였다. 이 시기에는 집터를 잡고 필요한 재목을 가져다가 손질하여 집을 지었다.
전통의상 기모노로부터 영감을 얻어 봉제나 재단을 최소화한 자연 친화적인 의상을 무대에 올렸고, 이는 곧 전세계 패션 전문가들의 찬사로 이어졌다. 마담 그레가 고대 그리스나 로마 시대의 인간의 곡선을 살린 의상을 재창조했듯이, 이세이 미야케는 자연 친화적인 일본의 전통 의상을 재해석한 것
일본 식기는 재질도 다양하고 형태도 다양해 음식을 연출하는데 있어 장점을 갖고 있다. 담을 때도 공간의 미를 충분히 고려한다. 무조건 많이 담는 게 아니라 색과 모양을 보기 좋게 다소곳이 담는 것이 일본 요리의 특징이다.
일본의 현대음식문화는 전통음식문화와 맞물려 변형되고 발전되어 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