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등의 동의어(同義語)로 생각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유럽에서는 비교적 좁은 뜻으로, 미국에서는 넓은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인쇄물, 특히 서적의 본래의 자세를 관찰하면 타이포그래피는 서양활판 인쇄술 이전에 이미 상당히 발달된 양식을 갖춘 원류(源流)를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그
잇코였다. 이들은 기존 제품에 끼어 있던 가격과 디자인의 거품을 모두 제거한 제품을 만들자는 데 뜻을 같이 했고, 이 철학과 딱 떨어지는 ‘무인양품무지’이라는 브랜드명을 카피라이터인 히구라시 신조가 개발하면서 완벽한 틀이 만들어졌다.
3. 디자인철학
“비움”
- 텅 빈 그릇에 아무 것도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하라 켄야의 일대기
“현존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중 가장 존경받는 디자이너 하라 켄야”
하라 켄야 ( 原 哉 はら けんや, 1958년 )는 일본의 그래픽 디자이너·무사시노 미술대학 교수·일본 디자인센터 대표이다. 하라 켄야를 선택한 이유는 우리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고 평상시에 대중에게 잘 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