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잘 알고 싶다.’ 우리의 연구 목적은 이 한마디로 압축시켜 말할 수 있다. 식민 지배국과 피지배국이라는 지울 수 없는 과거의 끈으로 엮인 두 나라 일본과 한국. 그 과거를 직접 경험하지 않은 한국의 젊은이들은 일본 음악을 즐겨 듣고, 그들의 오락문화를 공유하는 등 불과 몇 십 년 전만 해
일본의 편의점 대부분이 미국의 편의점과 같이 프랜차이즈 체인시스템으로 운영 : 상품의 물류나 서비스 방법 등을 기업이 제공하는 대신에 체인점인 각 점포는 로열티와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
- 일본인이 집에 대량의 식료품을 저장하면서 요리하는 습관이 부족한 탓에 편의점 발달의 원인 : 일본
문화만 도입되었다고 하겠다.
둘째, 카지노의 도입은 여가활동의 한 형태로서 특정사업 및 낙후지역 개발을 위한 공익기금의 확보와 재정수입의 확대에 주점을 두고 있다.
셋째, 카지노에 대한 제도나 관리측면에서 정부차원의 카지노 전담기관이 구성되어 카지노 경영의 최적화를 도모하며, 아울
경영학의 대표적인 논자인 홉스테드는 국가별로 집합적 소프트웨어 즉 심리적 프로그램이라는 개념을 동원하여 그의 보편성이나 특수성의 정도에 따라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수준으로 구분하고 모든 문화는 집합적인 수준의 범주에 속하는 심리적 프로그램 이라고 본다.
2) 기업문화기업문화의 정
2기로 연장한 것은 두 회사가 아직도 상대방 기업으로부터 배울 것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된다.
결론적으로 누미사가 미국자동차노조와 함께 새로운 협조적 파트너십구축에 성공할 수 있었던 열쇠는 변화가 계획되고 실행되는 단계에서 용의주도하고 신중하게 전략을 수립해 이들